서양의 한 연구에 의하면 엄마와의 놀이는 아이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고 아빠와의 놀이는 우뇌의 발달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아빠들은 대부분 처음 아이를 갖게 되면 어떻게 놀이를 해야 할지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고수 아빠가 초보 아빠에게 권장하는 놀이 팁을 소개합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를 하세요
커다란 스케치북을 가져와서 아이에게 가장 좋아하는 놀이를 적도록 해보세요. 아이와의 놀이에서는 아이가 주인공이기 때문에 항상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빠는 아이와 함께 즐기는 친구 역할을 해주면 됩니다. 아이가 아무 놀이에도 관심이 없다면 이거는 어떨까 하며 제안을 해주고 반응이 좋은 놀이를 선택합니다.
신체놀이를 하세요
아이들도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아이들은 행동과 정서조절이 쉽게 되지 않기 때문에 짜증을 내기도 하고 화를 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을 움직이는 신체놀이를 하면 자신의 불만이나 스트레스가 방출되면서 행동을 자연스럽게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369법칙을 적용하세요
고수 아빠는 369법칙을 따릅니다. 3살부터는 신체놀이, 6살부터는 도구 놀이를 위주로 하고 9살부터는 밖으로 나가 여행이나 운동하는 기회를 가지면 아이들의 신체와 정서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짧지만 확실한 놀이를 하세요
지루하게 몇 시간을 놀아주는 것보다 단 10분을 놀더라도 아이가 빵 터지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핵심은 효과음과 할리우드 액션인데요. 아빠의 입으로 내는 효과음과 리얼하게 넘어지는 아빠의 액션은 아이들의 정서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추천글
2022.08.12 - [분류 전체보기] - 법으로 보장받는 재판상 이혼사유 6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