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몰랐던 생활정보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공유

by 모르는건 참을 수 없지 2022. 10. 27.

재직증명서 양식을 무료 공유합니다.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재직증명서 양식입니다. 재직증명서는 일반적으로 은행 대출용도로 많이 쓰이며 제출처에 따라 세부내용 및 용도도 달라집니다. 만약 이직을 한 경우라면 이전 직장에서의 경력증명서도 필요할 수 있는데요.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공유


이뿐만 아니라 근로자 원천징수 영수증 혹은 소득금액 증명원 같은 서류로도 대체 가능하니 재직증명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적재적소에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DSR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SR 이란 무엇인가?

DSR 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새 정부 출범 이후 보험 및 금융회사 상품에 대해 규제에 대한 정책 변화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 정책 변화

as.momejonfood.com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공유


목차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 양식 작성시 주의할 점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는 본인이 직장이나 기관에 근무 중임을 증명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이직을 원할 때나 비자발급, 금융 서류, 자동차 구매 시에도 요청을 받을 수 있으며 대표자도 재직증명서를 본인이 작성하여 제출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는 본래 근무 중인 직원이 발급을 요청하면 사업장에서는 사실대로 적시한 증명서를 발급해주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근로자는 근로 계약의 형식과 무관하에 재직증명서 발급을 요청할 수 있으므로 정규직이나 계약직 등과 무관하게 요청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작성 시 주의할 점


재직증명서를 경력증명서와 혼동하여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명서의 목적에 따라서 작성하는 내용이 달라지므로 발급목적과 용도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직증명서는 말 그래도 회사에 현재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근로자의 재직 사실을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고용보험 가입내역,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의 사항도 기재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직증명서에 필수로 기재해야 하는 내용은 성명,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부서, 직위, 입사일, 발급 연월일 등이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작성요령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작성요령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의 인적사항을 기재합니다.
  • 재직 사항에 회사명, 부서, 직위, 입사일, 근속기간을 기재합니다.
  • 발급 용도를 기재합니다.
  • 작성일을 기재합니다.
  • 발급부서와 연락처를 기재하면 됩니다.


이상 재직증명서 양식을 무료 공유해 보았습니다. 재직증명서는 직장인들에게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문서입니다. 이 서류는 회사에 소속되어 있다는 증명서로 보통 입사 후 3개월 이내에 발급받게 되는데요.

 

간혹 퇴사 직전에 미리 받아놓는 경우도 있지만 원칙적으로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만약 제출 기한 내에 받지 못했다면 인사팀에 요청하면 되며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원본이어야 한다는 사실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